|  로그인 | 회원가입 |  구독신청 | 광고문의 | 기사제보 

choo_fan

정동수 목사 성경 세미나 참석자들의 반응 "폭발적"
DATE 07-02-02 00:00
글쓴이 : 김지민      
올바른 성경으로 참 신앙 다져

달라스에서 세미나를 갖기 전부터 관심과 주목을 받아온 정동수 목사의 킹제임스 흠정역 알리기 성경 세미나가 많은 참여과 호응 가운데 열렸다.

지난달 26일(금)부터 30일(화)까지 뉴스코리아 강당에서 무려 다섯차례에 걸쳐 창조와 진화, 뉴에이지 운동의 실체, 카톨릭, 성경론, 개역성경 분석 등의 중요하면서도 난해한 주제에 대해 그리스도인들에게 새로운 이해와 각성을 전해준 세미나에 매번 많은 참석자들이 있었다.

이번 세미나는 현재 인하대 공대 교수이면서 한국 킹제임스 흠정역 바로 알기 운동을 주도해온 정 목사의 심도있는 설명과 주장에 대해 참석자들은 경청하며 신앙에서의 지식을 넓혀가는 기회로 삼는  분위기였다.

정 목사는 매번 다양한 자료와 근거를 제시하며 “올바른 성경이 올바른 신앙을 낳고, 올바른 신앙이 올바른 삶의 방향과 영혼의 안식을 제공해 준다”고 강조하며 이번 세미나 기회를 통해 성경에 대해 확실한 지식과 이해를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바른 성경에 대한 이해 필요

특히 개역성경에 익숙한 교리와 신앙관 및 말씀 이해에 대해 단호한 수정이 필요하다며, 원본에 가장 근접하면서도 최대한 오류와 난해함을 제거한 킹제임스 흠정역에 대한 새로운 만남을 가져보라고 권고하기도 했다.

정 목사는 개역성경에 담긴 적그리스도적인 ‘훼방’에 대해 지적하며, 참된 신앙을 위해 참된 말씀을 찾으려는 노력도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정 목사는 구원론, 구원론, 창조론, 성령론, 삼위일체 등 그리스도인으로 필수적으로 습득해야 하는 많은 교리들에 자칫 오류를 야기할 수 있는 부실한 성경이나 신앙관 및 이단적 가르침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고 대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다섯 차례의 세미나에 꾸준하게 참석하며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성도들도 있는 가운데, 다소 난해한 분야의 설명에 대해서도 경청하는 참석자들로 매번 뉴스코리아 강당이 가득 차기도 했다.

달라스에서 성공적으로 성경 세미나를 마친 정 목사는 이어서 로스엔젤레스와 뉴저지에서도 세미나를 인도할 예정이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홍에녹 12-08-22 09:19
답변 삭제  
정동수목사는 구원파와 같은 잘못된 구원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한번 구원 받은 사람은 어떤 죄를 지어도 심지어 사탄의 행위를 해도 자살을 해도 구원받는다고 주장합니다. 그의 설교를 들어보면 성경의 영감과 가르침에서 엄청나게 빗나간 내용이 부지기수입니다. 또한, 개역성경은 성경이 아니며 킹제임스만 성경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으로 이송오 말씀보존학회와 동일한 주장을 하는 자입니다.
이순주 13-02-24 05:55
답변 삭제  
성경을제대로 읽으시고 연구하세요 정동수목사는 하나님이 보내신 시대적 사명자입니다 정동수목사를비판하기전에성경을제대로 연구하시고 비난하시기바랍니다
성령의검 13-03-25 19:03
답변 삭제  
정동수씨는 천사가 여자와 결혼하여 아들을 낳았다는둥, UFo가 마귀가 탐승하여 다닌다는 둥, 구약의 사울왕이 구원을 받았다는 등 이루 말할 수 없을만큼 빗성경적인 주장을 하는 사람입니다. 하나님도 아닌자가 감히 어떻게 사울왕이 구원을 받았다고 말할 수 있을까? 또한, 그는 한글개역을 사탄이 변개했다고 주장하며 킹제임스 성경만 성경이라며 자신이 주도하여 번역한 흠정역만 보라고 강요하며 구입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그 열매를 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지요.....
오직예수 13-04-05 13:17
답변 삭제  
성경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은 쉽고도 어려운 일입니다. 정동수 목사님은 이단적인 사상을 가지신 분이아닙니다. 단지 일반적인 구원관과 조금 다를 뿐 입니다. 중요한 것은 어떤 구원관이 더욱 성경적인가 하는 문제입니다. UFO나 천사문제등으로 이단화 시키려는 자세는 성경을 대하는 자세가 틀렸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생각이나 주류 권위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성경적으로 판단한다면 무엇이 진실인지 뚜렷해 질것이라 생각합니다. 구원의 참 의미를 아시길 기도드립니다.
이황로 13-04-17 00:24
답변 삭제  
정동수 목사의 신학은 건전하고 정통입니다. 그리고 대다수의 교회 나가는 사람들은 자신이 속한 교파의 신학을 잘 모른다. 장로교의 조직신학서들을 보면 "구원의 보장"에 대하여 말하고 오히려 감리교에서는 자유의지를 강조하는 바, 구원을 잃어버릴 수 있다고 믿는다. 그 이상은 교인들은 잘 모른다. 그러니 정목사의 구원관을 교회에서 제대로 들어본 적이 없어서 이단이니 잘못되었다느니 엉뚱한 말을 한다. 안타깝다. 궁금하면 도와드리겠다. 201-981-1967.
앞사랑 13-04-25 05:06
답변 삭제  
정동수 목사님을 이단으로 치부하시는 분들은 어떤 `성경`적인 근거로 그러하다 하시는지 밝히셔야 합니다. 저도 정 목사님을 개인적으로 알지 못하지만 그의 신학이 성경적이지 않다는 것에는 동의할 수 없습니다. 한국교회가 가진 산학과 다를 뿐.... 그렇다면 무엇이 더 성경적인지는 따져봐야 합니다.
KJV흠정역은 이단이… 13-05-10 05:57
답변 삭제  
한국에는 KJV흠정역진영(근본보수주의)과 개혁주의(ESV진영)과 오순절순복음계열있다. 하지만 요즈음에 날파리 같이 날뛰는 신천지의 잘못된 오류를 정확하게 지적해주고 있다. 기존교단먹사들은 신천지에 대한 어떠한 대체도 못하고 있다. 하지만 KJV흠정역진영에서는 신천지의 잘못된 부분을 정확하게 말하고 있다. 신천지가 유일하게 대응못하는 곳이 있는데 그건 바로 KJV흠정역진영일 것이다. 신학대학원 졸업하구 목회를 안하는 사람들의 대부분 KJV흠정역진영에서 활동하고 있다.
각교단마다 예배용… 13-05-28 02:16
답변 삭제  
참 깝갑합니다. 각교단마다 들어가서 장로회신학대학원, 감리교신학대학원, 한신대학원,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카톨릭대학교 신학대학원 => 한국의 대표적인 5대 대학원인데..교리가 다 다릅니다. 공통적인 부분도 조금씩 다 다릅니다. 겉으로 안드로나서 그러지 KJV흠정역 진영은 그동안의 개역한글판에 대한 잘못된 번역상의 오류를 정확하게 평신들도들에게 지적해주었습니다. 신학대학원에서 교수들끼리 논할 수 있는 것들을 이제는 평신도에게 알게 해줬다는 점에 대해서는 논할 수 있는 이점에 대해서는 어느누구도 이의제게를 할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예를 들어 장로교 칼빈교리를 인종하는 사람들은 한번 구원받으면 영원히 구원받는다고 한다. 하지만..감리교계통의 교리를 보면 한번 구원받은 사람도 구원을 잃어버릴수 있다구 한다. 감리교계통의 미국에서 유학공부하고 모대학교에서 교수로 제직하는 분한테 들은적이 있다. 참고로 그는 시카고대학교 신학대학원(Ph.D) 철학박사 출신이다. 자세히는 모르지만 평신도들이 아직도 성서사본학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제 평신도도 구약성서개론, 신약성서개론, 사본학개론,세계교회사 이정도는 읽어줘야 이해할 수 있는 안목의 시야를 넓힐수가 있다. 평생 주변만 뱅뱅돌다가 하는 신앙생활은 오히려 이사람저사람 말에 휘들리수 있고 자기의 자그마한 종교지식으로 남을 제대로 판단하지 못하는 오류를 범할 수 있다. 쉽게 말해 각교단마다 선호하는 성경번역본이 있다. 해외사이트에서 제대로 알아봐라!
서로다른것은인정… 13-05-28 02:28
답변 삭제  
카톨릭새번역성경(국제카톨릭성서공회)/KJV흠정역(그리스도예수안에서)/
개역개정판(대한성서공회)/북한성경(조선그리스도연맹)

과연 한반도가 언제 통일 될지는 모르지만..이제는 정말 너도나도 다른 번역본을 사용하는 것을 자제해야 한다. 한반도가 하나로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통일번역판" 저명한 신학자들과 국어학자들을 동원해서라도 심가가하게 고민하고 만들어야 한다. 안그럼 이번역본이 좋다..저번역본이 좋다하는 식의 책장사만 판칠 것이다. 안그럼 자기이권이득 때문에 특정번역본을 좋다구 할 것이구 말이다. 성경책팔아먹는 장사가 이득이 장난이 아니기때문이다. 솔직히 말해서 맞는 말 아니가? 성경 저작권 라이센스가 얼마인데..ㅎㅎ 하여튼 통일번역판이 준비는 안하구 맨날 교리싸움이나 했샀구..안그럼 상대방과 자기와 틀리다구 이간질이나 했샀구..그러는 동안 무신론자만 한국에 득실득실 많아진게 아닌가? 제발 정신 차리구 이제는 평신도도 똑똑해져서 그정도는 누구나 다 안다. 그냥 믿으면 잘되구 복받구 이런성향의 평신도는 한국에는 없다는 것을..그러닉까..나머지는 자기자신이 스스로..끝^^
성서사본학 13-05-29 00:50
답변 삭제  
로마카톨릭,오순절 은사주의,교회의 배도,배교에 대해 정확하게 가르칩니다. 신학대학원에서나 배울수 있는 진실을 알려 줍니다. 그리구 개역한글판의 외국에 거주하는 성서사본학자(Ph.D)들이 거론학적이 많습니다. 한국에는 제대로 된 성서사본학자가 단 1명도 없다는게 안타까운 사실입니다. 미국에서 유명한 성서사본학자(Ph.D) 사이트(http://www.biblehome.net)입니다. 성서에 대한 궁금한 QA는 영문으로 질문하면 성의있게 명쾌하게 답변해 줍니다. 참조하기를 바랍니다.
RSV&NRSV반대 13-05-29 10:42
답변 삭제  
신학대학원에서 대다수가 본다는 RSV & NRSV 번역본을 좀 연구하기를 바랍니다. 공부 좀 했다는 사람들은 왠만해선 여기에 반기를 듭니다. 도올 선생도 RSV로 EBS네서 요한복음 강해 했었지염? 그는 있는 TEXT 그대로 강의 한 겁니다. 나머진 알아서 생각하기를 바랍니다.
RSV&NRSV반대 13-05-29 10:52
답변 삭제  
Isaiah 7:14

14 Therefore the Lord himself will give you a sign. Behold, a young woman shall conceive and bear a son, and shall call his name Imman'u-el. (Isaiah 7:14, RSV)

14 Therefore the Lord himself will give you a sign. Look, the young woman is with child and shall bear a son, and shall name him Immanuel. (Isaiah 7:14, NRSV)

14 Therefore Jehovah himself will give YOU men a sign: Look! The maiden herself will actually become pregnant and she is giving birth
to a son,d and she will certainly call his name Imman'u·el.
(Isaiah 7:14, NWT)

RSV의 번역 중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 중의 하나인 이사야 7장 14절에서 RSV는 'Alma'(המלע) 라는 히브리어 단어를 '처녀(Virgin)'가 아니라 '젊은 여자(young woman)'로 번역했다. 또한 여호와증인의 신세계역(NWT)도 ‘젊은여자(The maiden)으로 심각한 오류를 범했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처녀탄생에 대한 메시아적 예언과 관계된 구절로, 처녀와 젊은 여자는 대단히 큰 차이가 있다. 처녀가 임신해서 아들을 낳았다면 그것은 기적이지만 젊은 여인이 아들을 낳은 것은 전혀 신비한 일이 아닌 것이다. 성경은 분명히 이 일이 하나의 표적(a sign)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다.

그러나 RSV 번역자들은 이 구절을 인용한 신약성경 마태복음 1장 23절에서는 올바르게 "처녀"로 번역함으로써 그들이 성경은 완전하지 않고 모순이 있다고 믿고 있음을 드러내고 있다.

-------------------------------------------------------------------

위의 펌글을  보면서..느끼는 건데..
영어성경이다고 다 볼게 아니라는 것을 느꼈다.

여호화증인들이 보는 신세계역(NWT) 또한 의도적으로 예수그리스도 처녀 탄생에
대한 의도적으로 번역했다는 것을 알게 되며, 또한 신학대학원에서 학술연구용
으로 거의 대다수가 본다는  RSV, NRSV 영어성경 또한 분명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이밖에도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는 구절들이라구 하는데..

1. 창세기 12: 3
2. 잠언 8: 22
3. 미가서 5:2,
4. 스가랴 (9:9, 12:10, 13:6 )
5. 요한복음 3:16

도저히 내 안목으로는 윗부분은 도저히 잘 모르겠다...

 

어떤 교리의 문제점이 발생하는지 답변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지나가다가 13-07-15 18:46
답변 삭제  
누가 한국교회 물의를 일으키는 신천지 이단에 대해 정확하게 성경적으로 말하고 있는 한국교회 사역자가 얼마나 있나 생각해보십시염; 대한성서공회 개역개정판을 신천지 이단도 비유풀이로 이상하게 풀어서 심각한 사회적 문제를 야기 시키고 있는게 참 안타까운 사람 중에 한 사람입니다. 이단들을 보면 자기만이 풀어야 된다고 그러구 하여튼..그러는 통에 개신교 이상한 교리 싸움에 넌더리가 나구 아주 질려 버려서 카톨릭으로 개종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 같습니다.
    

[기독교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tail2_banner01
tail2_banner02
tail2_banner03
tail2_banner04
 
  • 회사소개
  • |
  • 공지사항
  • |
  • 제휴문의
  • |
  • 구독문의
  • |
  • 광고문의
  • |
  • 고객문의

  •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by Weekly Newskorea